FAQ
[포스팅 관련] 대리체험 또는 체험양도 가능한가요?
+
모든 체험은 원칙적으로 대리체험 및 양도 불가하기때문에 신청자 본인이 반드시 체험해야합니다. 다만, 상품에 따라 대리체험이 가능한 상품들은 별도로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체험제품, 서비스가 너무 불만족스러워요.
+
해당 캠페인의 내용을 1:1문의로 남겨주시면 연락드리겠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문제가 생기거나 문의할게 있으면 어떻게 하죠?
+
1:1 문의게시판이나 고객센터(02-3444-5558)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코덕 체험단을 하면 저품질에 걸리나요?
+
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품질과 코덕은 관련이 없습니다. 코덕에서는 매월 몇 천건의 포스팅이 생산되고 있습니다. 캠페인 참여와 배너 부착 등의 사유로 저품질이 된다면 매달 캠페인 참여자 모두가 저품질의 피해자가 되어야 하지만 저품질 지정현상은 일부 리뷰어들에게만 발생하는 현상으로 코덕 캠페인 참여에 그 원인을 두기가 어렵습니다....
[포스팅 관련] 신청한 캠페인을 한 번에 볼 수 있나요?
+
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 마이페이지에서 ’나의 캠페인'을 클릭하시면 ’신청', ‘선정', ‘등록', ‘종료'로 캠페인을 분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마감된 캠페인은 어디서 확인해요?
+
마이페이지 > 나의 캠페인 > 종료된 캠페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[포스팅 관련] 일정기간이 지나면 삭제나 비공개를 해도 되나요?
+
참여 후 작성되는 리뷰의 유지기간은 최소 6개월입니다. 리뷰가 해당 기간 동안 유지되지 않는 경우 제공내역 비용을 변상 해주셔야 합니다.
[포스팅 관련] 베스트 리뷰어 누가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나요?
+
리뷰 퀄리티, 미션 수행 여부 등을 기준으로 위블에서 직접 선정하고 있으며, 캠페인에 따라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지 않는 캠페인도 있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연락없이 리뷰 등록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나요?
+
리뷰 등록 기간이 경과했으나, 지속적으로 연락이 되지 않고, 리뷰도 등록되지 않는 경우 제공 내역에 대한 보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. 또한, 추후 캠페인 선정에 큰 불이익이 발생하니 사전에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[포스팅 관련] 검색키워드는 반드시 넣어야하나요?
+
제목은 자유롭게 작성하되, 제목 / 본문 / #태그에 가이드라인(캠페인미션)에 안내드린 검색키워드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. 만약 포스팅자의 고의 누락, 임의 변경으로 인해 검색키워드가 노출이 안될경우 수정요청을 드릴 수 있습니다.
[배송관련] 체험 후 제공받은 제품의 중고거래가 가능한가요?
+
무료로 제공 받으신 제품은 체험의 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개인적인 이익을 위한 재판매는 불가능합니다.
[포스팅 관련] 업체 측 사정으로 체험을 하지 못하게 되었어요.
+
1:1 문의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해당 사정을 전달해주시면 처리 도와드리겠습니다.
[배송관련] 리뷰 등록기간인데 제품이 아직 오지 않았어요!
+
리뷰어 발표 이후 1~2일 이내 출고되어 수령까지 약 3~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 3~5일 이후에도 받지 못하셨다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[배송관련] 배송받은 제품에 문제가 있어요!
+
배송 간의 문제로 제품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, 1:1 문의게시판이나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선정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?
+
각 캠페인 리뷰어 발표일에 선정이 이루어집니다. 선정된 리뷰어에겐 문자공지가 발송될 예정이며, 가이드라인 메일이 발송될 예정이며, 홈페이지 내에서도 명단확인이 가능합니다. 선정되었음에도 문자 또는 메일을 받지 못하셨을 경우 담당자에게 알려주시면 재발송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리뷰어 선정기준이 무엇인가요?
+
캠페인 별로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, 객관적인 지표와 선정자의 주관 등을 종합하여 공정성을 기해 선정하고 있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캠페인 선정문자, 메일을 못받았어요.
+
캠페인 선정이 되었으나 별도의 문자나 메일을 못받으신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거나, 고객센터(02-3444-5558)로 연락주시면 바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[배송관련] 제품받을 주소를 변경하고 싶어요!
+
모집마감이 안됐을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변경이 가능하십니다. 하지만 모집마감 후 바로 제품이 발송되기 때문에, 마감 이후에 변경요청은 불가하오니 신청하실 때 주소를 꼼꼼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[포스팅 관련] 휴대폰 카메라 사용은 불가한가요?
+
원칙적으로 광고주의 요청에 따라 휴대폰 카메라 사용이 불가합니다.(가능한 경우도 있으며, 이 경우 별도의 안내를 해드립니다.) 반드시 다지털카메라, DSLR로 제품 촬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[포스팅 관련] 등록기간을 지키기 어려울거 같아요.
+
리뷰등록은 반드시 등록기간 내에 해주셔야 합니다. 단,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연장이 가능하오나, 이를 악용해 빈번하게 연장을 할 경우 추후 코덕 이용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 연장이 필요한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캠페인 선정 취소는 어떻게 해요?
+
모집마감 전 캠페인 선정 취소는 '마이페이지'에서 가능합니다. 모집마감 후에 신청을 불가하오나 부득이한 상황으로 취소를 할 경우 반송처리로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. 단, 제품의 개봉 및 사용으로 상품의 가치를 잃었을 경우 보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리뷰 목록에 제 글이 보이지 않아요!
+
먼저 포스팅 설정에 검색허용이 되어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 그래도 안될 경우 1:1문의로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담당자가 빠르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.
[포스팅 관련] 캠페인 재참여가 가능한가요?
+
저희 코덕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회원분들에게 좋은 체험의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자하는 취지로 재참여는 인정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업체의 특성상 재참여가 가능한 경우는 있어 예외적인 경우가 있습니다.